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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공전 항공경영과를 다니자

인하공전 항공경영과를 다니자




이 유형에 속하는 자는 학습활동을 통해 인간으로서의 존재감과 


이에 기초가 되는 타인과의 교류를 넓히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


따라서 이들 유형의 학습자는 학습의 과정에서 나타나는 인간관계 및 사회적 교류가 


학습자들은 사람들을 만나기 위하여 학습에  인하공전 항공경영과 참가하며, 학습은 하나의 


본다. 이들의 특징은 학습의 직접적인 성과 이상으로 학습 분위기 및 동료와의








교유기회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인하공전 항공경영과 설정된 학스비간 이외의 교륙의 장


기회제공이 매우 중요하다. 소집단에서의 학습활동은 학습과 교류라고 


하는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촉진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학습활동의 평가를 사회적 교류의 관점에서 행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할 필요가 있다. 셋째 자극 탐구적인 학습자다 


이 유형에 속하는 학습자는 생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학습활동을 중시한다. 일상생활로부터 


오는 지루함이나 단조로움을 극복하기 인하공전 항공경영과 위하여 학습활동에 참가한다. 이





가급적이면 적절한 자극을 받고 싶어하고, 인하공전 항공경영과 때로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간주하기도 한다. 이들의 특징은 호기심, 탐구심이 높으며, 설정된 학습활동의 틀을 훨씬


뛰어 넘어가는 경향이 있다. 정보자료의 소개, 학습방법의 제시, 학습의 방향에


대한 조언이라든가 지도자의 사기진작에 고무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학습활동에 대한 용기를 불어 넣어주고, 측명을 지원하는 조산원과 


같은 원조가 필요하다. 이 유형에 학습자는 자율적인 경향이 강하며,


방치해 두어도 스스로 학습을 하고자 한다. 도서관의 참고문헌 서비스,


동질집단에 의한 자주적인 집단의 편성, 상담기회 및 학습 장소의 


제공 등 학습환경의 정비가 필요하다.


직업 지향적인 학습자다 이유형에 속하는 학습자는 직업생활의 차원에서 


당면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인하공전 항공경영과를 위하여 학습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학습을 하나의 수단이자 도구로 간주한다. 인하공전 항공경영과와 이들 학습자들은 학습의 


즉시성 효과성, 응용 가능성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학습을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매우 현실 지향적인다. 이들의 특징은 직업상의 문제로 인하여 특정의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강박감을 가지고 열심히 학습하는 자가 많다.


이 유형에 속하는 학습자는 일종의 자기수양과 같은 과정으로 파악한다. 이들은 학습에 의해


자기향상을 기하고, 그를 통해 생활의 변혁을 도모하는데 강한 액착을  가지고 있다.


어떠한 영역으로의 향상과 발전을 기하고자 하는 것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일 교양 사교 생활의 여러 영역에 걸친 과제들을 중요시 여긴다.


이들의 특징은 자기발전과 향상이 인하공전 항공경영과도 이들 개개인의 학습동기이다. 






생활향상을 위하여 학습에 의한 구체적이고  인하공전 항공경영과와 즉시적으로 응용 가능한


점에서 직업 지향형의 학습자와 동일하다. 이 유혀엥 속하즌 들을를 학습목표로 


원대한 것에 두고, 현재 참가하고 있는 학습활동은 그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고 간주한다. 따라서 학습활동에 지속성이 있다. 자조하다. 학습활동이


장기간 유리되어 있었기 때문에 학습활동이 전혀 몸에 익숙하지 않은 경향이 강하다.


성인학습자들이 특징은 무엇간에 학습에 대한 무관심 거부형의 학습자이다.


사람에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학습활동에 적극적인 자가 있는 반면 또 


어떤 사람들은 학습에 대해서 인하공전 항공경영과가 거의 무관심하거나 그것이 왜 필요한지




자들이 있다., 또한 학습 그 자체에 대한 인하공전 항공경영과의 학습으로부터 혜택이라는 이


경헝이 겅의 없다. 학습활동으로 일상생활과 거리가 멀다고 여긴다. 


소위 '공부'라든가 '교육'이라는 말만 들어보 머리가 아프며,


학습활동에 대한 평가가 매우 저조하다. 학습활동으로부터 장기간 유리되기


있어기 때문에 학습활동이 전형 몸에 익숙하지 않은 경향이 강한다.


성인학습자들이 특징은 무엇인가를 왜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 알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따르면 성인은 시간과 비용을 학습에 


투장하기 이전에 그들의 학습에 투자하기 이전에 그들이 학습에 얻게 될 


이익은 우엇이고 학습에 참여하지 않았을 때 입게 인하공전 항공경영과나 될 손실은 무엇인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한다. 이러한 사실은 인하공전 항공경영과 성인교육에 있어서 교육 및 


일차적 과업 주으이 하나로 학습자로 하여금 알고자 하는 욕구를 개발시키는 것이다.


성인들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자 한다. 성인들은 생활의 여러 측명에서 자기주도적일 수


있음에도 그들이 의존적인 존재조서 자신을 바라보는 것으로부터 자기주도적인 


학습자로 바로보도록 돕는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성인들은 많은 다양한 경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신이나 타인에게 다양한 


학습의 풍부한 자원이 되는 경험을 가지고 학습에 참여하낟. 따라서 


성인교육에 있어서 경험에 근거한 학습을 활용할 수 잇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성인들은 과제중심적으로 학습하고자 한다. 인하공전 항공경영과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학


경험을 통해 주제중심적 학습 경험에 익숙해 있다. 따라서 그들은 학습을 


단순히 시험을 동콰하기 위해 주제를 익히는 과정으로 이해하낟. 그러나 


성인 교육에 있어서의 학습내용은 생활과업 등과 같은 문제해결적 과제도 구성된다.


다섯째 성인들은 학습을 하려는 강한 내 외적 동기를 가지고 있다 . 처음에는 


봉급인상이나 승진, 더 좋은 작업환경 등과 같은 외적인 요인에 의해


학습되지만, 더욱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자아존중,


자아실현,성취감 등과 같은 인하공전 항공경영과와 내적인 요인이 더 중요하다.